본문 바로가기

기도와묵상

'자연과함께하는말씀읽기'와 사순절'탄소금식'편지(2015-6호, 2/24)

 

※ 누락되어 있던 6호, 2/24일 말씀읽기/탄소금식 캠페인을 올립니다.

 

오늘의 말씀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방 사람들처럼 빈말을 되풀이하지 말아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하여야만 들어주시는 줄로 생각한다. 그러므로 그들을 본받지 말아라.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가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계신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여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그 이름을 거룩하게 하여 주시며, 그 나라를 오게 하여 주시며, 그 뜻을 하늘에서 이루심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주십시오.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내려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여 주십시오. (나라와 권세와 영광은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너희가 남의 잘못을 용서해 주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를 용서해 주실 것이다. 그러나 너희가 남을 용서해 주지 않으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의 잘못을 용서해 주지 않으실 것이다. (마태 6:7-15)

오늘의 묵상과 성찰


o 샘솟는 말씀
너희는 기도할 때에 빈말을 되풀이 하지 말아라 (7절)

o 성찰 질문
* 침묵으로 말씀을 묵상한 후, 성찰 질문에 응답해 보십시오.
- 나는 어떻게 기도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 내 기도가 사람을 의식하는 기도(밖을 향한 기도)인지, 하나님을 향한 기도(안을 향한 기도)인지 돌아보자.

o 오늘의 기도
주님, 제 안에서 나오는 진심을 담은 기도를 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아멘.

* 나의 기도문 쓰기

----------------------------------------------------------

----------------------------------------------------------

오늘의 실천 - 사순절 탄소금식

TV, 컴퓨터의 사용시간을 1시간만 줄입니다.


불필요한 TV 시청과 컴퓨터 사용은 전기를 낭비할 뿐 아니라 마음을 빼앗아갑니다. 사용시간 외 TV, 컴퓨터, 충전기 등의 플러그는 뽑아 놓읍시다.

2015년 사순절 기간에 읽는 "자연과 함께하는 말씀읽기"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오늘의 말씀'은 '한국샬렘영성훈련원'에서 발간한 묵상집인
<회개의 길, 변화의 길> (말씀과 함께 하는 기도의 여정, 2015년 사순절 묵상집)'에 기초하였고,
오늘의 실천은 본회 부설연구소인 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기획발간한
<기후붕괴시대 생명을 살리는 교회 환경교육, 동연출판>에 수록된 영국의 탄소금식 프로그램과
그에 기초해 새로이 작성한 어린이탄소금식 프로그램에 담긴 내용을 보완한 것임을 밝힙니다.
아무쪼록 이번 사순절엔, 그리스도의 고난을 묵상하며,
하나님이 이처럼 사랑하신 세상(요3:16)인 지구를 위한 탄소금식으로 지구의 고통을 덜 수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기 원하시거나 구입을 원하실 경우 본회 사무실(02-711-8905, kcei@chol.com)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평화!